티스토리 뷰

반응형

큐코드(Q-code)시스템은 해외에 다녀온 대한민국 입국자에게 신속한 검역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검역정보 사전입력 시스템을 말합니다. 큐코드의 경우 해외에서 입국할 경우 미리 준비해두면 편리한데 아무래도 최근 생긴 시스템이다 보니 낯설게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여기에서는 질병관리청 큐코드 준비 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입국자 질병관리청 큐코드 썸네일

큐코드(Q-code)란?

큐코드(Q-code : Quarantine-covid19 defence))는 검역정보 사전입력 시스템(Quarantine Information Pre-entry System)으로 대한민국 입국 시 소요되는 검역조사 시간을 단축하고 해외입국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질병관리청이 구축한 시스템입니다.

큐코드는 목적과 관계없이 대한민국 입국을 계획하는 내국인과 외국인 등 모든 사람이 입력해야 하며 큐코드를 활용하면 대한민국 도착 후 신속하고 편리한 검역조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큐코드 홍보

질병관리청 큐코드 바로가기

큐코드 입력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 바로가기를 이용해 질병관리청 Q-code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병관리청 Q-code >>

 

큐코드 사용 안내

큐코드 홈페이지에서 안내에 따라 정보를 입력하면 입국자의 정보가 입력된 QR코드를 최종적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QR코드를 발급받으셨다면 도착 후 검역관에게 제시하면 신속한 검역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큐코드 이용 방법 탑승전, 발급, 도착 휴 검역관에게 제공 과정

큐코드 입력 시 준비사항

1. (필수)유효한 여권

2. (필수)유효한 이메일 주소

3. (필수)유효한 항공권

4. (필수)유효한 '코로나 19 PCR음성확인서'

5. (선택)유효한 '코로나 19 예방접종증명서'

6. (선택)유효한 '격리면제서'

7. (필수)건강상태 정보

큐코드 입력 순서

큐코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시작하기를 누르신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우선 대륙 및 국적을 선택하시면 되는데 한국인이라면 대륙은 ‘아시아’, 국적은’ 대한민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후 이용약관 동의, 개인정보 입력, 입국 및 체류정보 입력, 검역정보 입력, 건강상태 입력 순으로 진행하신 후 입력 정보를 확인하시고 QR코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큐코드 입력 순서

큐코드 홈페이지 내에서 자세한 사용 방법에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어렵게 느끼시는 분들은 참고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