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

고소장 양식 무료 다운

Wide News 2020. 10. 22. 02:14
반응형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다양한 문제에 직면할 수 있는데 사기를 당하거나 문제 해결이 잘 되지 않는 경우 어쩔 수 없이 법적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특히 가해자의 처벌을 바란다면 고소를 진행해야 하는데 최근에는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중고거래나 SNS상에서의 명예훼손 등으로 고소를 진행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곤 합니다. 고소를 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고소장을 작성해야 하는데 여기에서는 고소장 양식 무료 다운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소장 양식 무료 다운

 

고소장은?

고소는 고소를 진행하는 고소권자가 수사기관을 통해 가해자의 범죄 사실을 서면을 통해 기술하여 범인의 처벌을 요청하는 문서를 이야기합니다. 고소장 양식은 정해진 양식은 없지만 고소인과 피고소인의 인적사항을 비롯하여 고소 취지와 이유, 범죄 내용과 증거 자료 등의 항목을 갖추어야 합니다. 

 

 

고소장은 경찰서나 지방경찰청 등을 통해 접수를 하게 되는데 고소장을 작성할 때에는 육하원칙에 따라 사실에 근거하여 자신의 피해사실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잘못해서 허위사실을 작성했을 경우 무고죄로 처벌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고소장 양식 무료 다운

고소장 양식은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정해진 양식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 구성을 갖추기 위해서는 기존에 작성된 고소장 양식 무료 다운을 하셔서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소장 양식 무료 다운은 경찰 민원포털 홈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경찰 민원포털 홈페이지 검색

 

경찰 민원포털 홈페이지는 교통법규위반 신고, 사이버범죄 신고/상담, 분실신고 등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비롯하여 다양한 증명서와 서식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소장 양식 무료 다운을 하기 위해서 고객센터 메뉴 아래 세부 메뉴 중 ‘민원서식’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찰 민원포털 홈페이지 민원서식

 

민원서식 페이지에서는 고소 상황을 비롯하여 경찰청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민원 상황에 필요한 서식 파일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고소장 양식 다운로드의 경우는 ‘수사’ 업무와 관련되었기 때문에 카테고리에서 ‘수사’를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수사 페이지 이동

 

수사 카테고리로 이동하셨다면 제일 위의 ‘고소장’ 게시글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고소장 우측 PDF 혹은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고소장 양식 무료 다운을 하실 수 있는데 ‘다운로드’는 hwp 한글 형식의 파일이므로 참고하셔서 이용하기 좋은 형식의 파일을 다운 받아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고소장 양식 다운로드 페이지

 

고소장 양식 무료 다운을 하셨다면 다운 받으신 양식을 인쇄하여 사용하시면 되는데 작성할 내용이 많기 때문에 미리 내용을 체크해 보시고 증거 등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준비하신 후 작성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일 작성이 어려우실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고소장 양식 hwp

 

고소는 쉽지 않은 일이지만 자신의 재산이나 권리를 지키기 위해서 진행하는 만큼 신중하게 생각하고 진행을 하시는 것이 좋으며 필요할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