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는 모바일 또는 인터넷우체국을 통해 우편물 정보를 사전에 입력하고 접수하는 서비스입니다.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를 이용하면 빠르고 편리하게 택배를 발송할 수 있으며 추가로 할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란?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는 모바일 또는 인터넷우체국을 통해 우편물 정보를 사전에 입력하고 접수하는 서비스입니다. 이후 우체국 창구에 방문하여 휴대폰 번호를 제시하거나 바코드를 보여주면 송장 발급 및 택배 발송이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우체국 방문 후 접수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택배 요금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장점

  1. 시간 절약: 창구 대기 시간 없이 빠르게 택배 발송 가능
  2. 요금 할인: 기본 3% 할인, 최대 15%까지 할인 혜택
  3. 편리한 접수: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인터넷 접수 가능 4) 오기입 방지: 직접 배송지를 작성하므로 전달 과정에서 주소 오기입을 방지할 수 있음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할인율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신청 시 3%에서 최대 15%까지 소포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구분 3% 5% 10% 15%
창구 접수 요금 즉납 1~2개 3개 이상 10개 이상 50개 이상
요금 후납 - 70개 이상 100개 이상 130개 이상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방법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를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그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1. 우체국 홈페이지 접속하기

먼저,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를 위해서는 인터넷 우체국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2. 간편사전접수 페이지로 이동하기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 접속을 한 후 중앙에 있는 ‘간편사전접수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3. 원하는 우편 서비스 선택하기

등기통상, 창구소포, EMS·국제우편 중 원하는 우편 서비스를 클릭합니다. 일반 택배 배송의 경우 창구소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4. 보내는 분, 받는 분 정보 입력하기

보내는 분과 받는 분 정보 입력란에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 택배 발송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5. 물품 정보 입력하기

요금납부 방법과 택배 내용물, 배송 시 요청사항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6. 결제 정보 입력하기

결제정보 입력란에 결제카드정보를 입력하면 쉽게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결제정보 등록은 필수가 아니며 만일 결제정보를 등록해 두지 않을 경우 우체국에서 별도로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7. 발송인 알림 수신여부 선택

우편물 배달안내 및 간편사전접수 신청완료 메시지 수신 여부를 선택한 뒤 ‘다음’을 클릭합니다.

8. 약관 동의 및 사간편전접수 신청

사전접수 내역을 확인한 후 약관 동의란에 체크를 합니다. ‘접수신청’을 클릭하면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신청이 완료됩니다.

 

9. 우체국 방문 및 바코드 제시

우체국에 방문하여 접수번호 및 바코드를 제시하면 별도의 등록 과정 없이 바로 택배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간편사전접수는 어떤 우편물에 대해 이용할 수 있나요?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는 일반 창구 소포 뿐만 아니라 등기우편물과 EMS, 국제우편 등 다양한 우편물 배송 신청 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택배비를 미리 납부해야 하나요?

아니요. 우체국 간편사전접수 신청 시 결제정보를 등록해 두면 우체국에서 배송 접수 시 바로 결제를 할 수 있으며 결제정보를 등록해두지 않아도 배송 접수 시 별도로 배송비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는 바쁜 현대인에게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우체국 간편사전접수를 통해 우편물을 보내는 과정에서 생기는 불편함과 시간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택배를 자주 발송하는 분들은 물론, 간편하게 우편물을 발송하고 싶은 분들께도 적극 추천합니다.우체국 간편사전접수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